수리/인테리어 · 영은모터스

소식글을 통해 이웃과 신뢰를 쌓고 있어요

인터뷰2025.12.15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 올해는 무려 7,100명 이상의 사장님들이 다양한 장사 이야기를 보내주셨는데요. 그중 최종 10인에 선정된 수상 사장님들의 장사 이야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영은모터스

Q. 안녕하세요 사장님,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안동에서 영은모터스를 운영중인 황혜림, 권영은입니다.
정비는 남편이 맡고, 고객 응대와 매장관리는 아내인 제가 맡고 있어요. 간호조무사 일을 하면서 조금씩 남편의 일을 도와주다가, 본격적으로 함께 영은모터스를 운영 한 지는 4-5개월 정도 되었어요.

Q. 장사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게 있을까요?

항상 고객 입장에서 매장을 보려고 해요. 대기실 정리하고, 구조도 바꾸고 늘 조금씩 개선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정비소는 보통 기름때 묻고, 시끄럽고, 딱딱한 공간이라는 인식이 있잖아요. 저는 그 이미지를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어요. 여긴 차도 고치고, 쉬었다 가는 공간이었으면 했거든요.

영은모터스2

Q. 소식에 일상글도 자주 올리신다고요.

처음에는 작업 사진 위주로 소식을 올렸어요. 그런데 소식 유입을 분석해 보니, 정비 보다는 가족 관련 일상 이야기를 훨씬 많이 보시는걸 알게 되었어요. 안동이라는 지역이 작다보니, 입소문과 신뢰가 중요해서 그런 것 같았죠.

Q. 앞으로의 목표가 있으실까요?

저희에게 정비소는 두 번째 인생을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에요. 정비소라는 공간이 차갑고 딱딱한 곳이 아니라, 서로 의지하고 응원하는 장소가 되었어요. 앞으로도 손님들의 차도 고치고 마음도 위로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

최대 26만원 혜택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Copyright © Danggeun Market Inc.(주)당근마켓
대표 김용현, 황도연 | 사업자등록번호 375-87-0008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6-서울서초-0051
호스팅 사업자 Amazon Web Service(AWS)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00 10층
전화 문의 1877-9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