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쇼핑, 콘텐츠, 커뮤니티 등 패션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No.1 온오프라인 패션 플랫폼이에요.
당근의 카탈로그 상품 광고 업데이트를 통해 Feed URL을 연동하여 대량을 상품 정보를 손쉽게 카탈로그로 등록할 수 있게 되어,
무신사도 Feed URL 연동 방식으로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새롭게 진행하게 되었어요.
무신사는 카탈로그 Feed URL 연동을 통해 수십만 개의 상품들로 카탈로그를 생성하여 캠페인을 운영했어요.
Feed URL을 사용한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통해 ROAS 성과는 이전 대비 약 56% 상승하였고, 구매당 단가는 43% 개선되어서 우수한 구매 전환 성과를 기록했어요.
타사 플랫폼에서 사용 중인 피드 URL 포맷으로 당근 전문가모드에서 카탈로그 상품 등록을 할 수 있어서, 빠르게 카탈로그 피드를 구축하고 연동할 수 있었어요.
또한 마케팅 목표에 맞게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세트를 생성하여, 카탈로그 피드에 포함된 수십만 개의 상품들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었어요.
상품 판매 늘리기 목표를 선택해,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진행했어요.
카탈로그는 Feed URL 업로드를 통해 수십만 개의 상품 정보를 전문가모드 플랫폼에 연동했어요.
그리고 앱스플라이어 연동을 통해 앱과 웹 환경에서의 전환 성과를 당근 전문가모드 대시보드 상에서 함께 체크하고 있어요.
Feed URL 업로드 방식은 대량의 상품 정보를 Feed URL 등록을 통해 한번에 전문가모드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고,
설정한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 상품 정보를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 상품의 카테고리가 다양하고 개수가 많은 대형 쇼핑몰 광고주에게 적합한 카탈로그 등록 방법이에요.
무신사도 Feed URL 업로드 방식을 통해 수십만 개의 상품으로 카탈로그를 생성했어요.
카탈로그 생성 후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할인율이 높은 아울렛 제품 등을 기준으로 상품세트를 구성했어요.
할인율이 높은 제품 위주로 상품세트를 구성하면 가격 정보에 민감도가 높은 당근 유저들에게 더 많은 전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어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구성된 상품세트는 유저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에 유리해요.
TIP! 당근의 카탈로그 상품 광고는 광고주 특성에 맞춰 적합한 방법으로 카탈로그 생성이 가능해요.
300개 이상의 상품을 보유한 대형 쇼핑몰이라면 피드 URL을 활용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업데이트된 카탈로그 상품 광고를 통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들을 다양한 맥락 속 유저들에게 캐러셀 뷰로 노출할 수 있었어요.
기존의 카탈로그 상품 광고 대비해서 더 효율적으로 광고 대상 상품을 선정하고,
캐러셀 뷰타입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통해 전환 성과 측면에서 유의미한 개선이 이루어졌어요.
또한 상품세트를 구성하는 상품 개수 증가에 따라 일자별 예산 소진액이 늘어나면서, 매출 볼륨 역시 증대되었어요.
당근의 경우 시즈널리티 이슈에 따라 검색 쿼리량이 변동되면서 카탈로그 상품 광고 예산 소진액이 달라지는 케이스가 있었기 때문에,
이런 검색 쿼리 변화 트렌드를 고려해 상품세트 다양화를 시도해 볼 예정이에요.
무신사 캠페인은 아래 담당자분들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냈어요! • 광고주 : 무신사 마케팅팀 • 대행사 : 매드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