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 올해는 무려 7,100명 이상의 사장님들이 다양한 장사 이야기를 보내주셨는데요. 그중 최종 10인에 선정된 수상 사장님들의 장사 이야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광주 야간 네일샵 그로브네일 원장 양성경입니다.
헤어샵 안 작은 네일코너로 출발해, 3년째 네일샵을 운영중이에요. 빚으로 사업을 시작해 걱정이 많았는데, 당근 광고를 시작하고 이틀 만에 예약이 차기 시작했어요. 그날 이후 지금까지 풀예약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맞아요. 밤 12시가 넘어서도 손님이 오세요! 야간 네일샵으로 유명해질 수 있었던 것도
다 당근 덕분인데요, 오픈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광고를 올리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은 ‘광주 야간 네일샵’ 하면 저희 샵을 떠올릴 정도로 유명해졌죠. 광고를 며칠만 쉬어도 손님이 바로 줄어서 이제는 당근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어요.

핵심은 단골 관리와 쿠폰 활용이에요. 당근에서 단골을 늘리려면 쿠폰이 정말 중요한데요. 쿠폰 기간을 길게 두면 효과가 떨어져서, 저는 항상 짧은 기간의 서비스 쿠폰을 발행했어요. 사람들은 “얼마 안 남았다”는 조급함이 생겨야 관심을 가지거든요. 덕분에 단골을 3천명까지 빠르게 모을 수 있었죠.
네 정말로요. 다른 마케팅은 한 번도 하지 않고 오직 당근만 이용했어요. 첫 달 매출 500만 원을 시작으로 계속 상승 곡선을 그리다 지금은 직원도 두고 2호점까지 오픈했죠. 앞으로도 당근과 함께 오래오래 성장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