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 올해는 무려 7,100명 이상의 사장님들이 다양한 장사 이야기를 보내주셨는데요. 그중 최종 10인에 선정된 수상 사장님들의 장사 이야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싱크볼 설치 및 주방 수리 전문업체 몽키홈픽스 대표 신두섭입니다. 2025년 초 아버지와 동생 부부와 함께 싱크볼 교체 사업을 시작했어요. 두려움 반, 설렘 반이었죠. 그런데 그때 당근 광고를 만나면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몽키’는 사실 몽키스패너 같은 도구에서 따왔어요. 원숭이들이 가족 단위로 움직이는 동물이잖아요. 그 모습이 저희 팀과 닮았다고 느꼈어요. 거기에 귀여운 캐릭터로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죠. 그래서 탄생한 이름이 바로 ‘몽키홈픽스’입니다.

저는 100%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당근 활용 비법이 있었어요. ‘명확한 타켓팅과 광고에서의 욕구 자극, 정보 오픈’ 이 세가지를 중요시 했어요. 싱크볼에 관심 있을 연령층에게 비포 앤 애프터 사진으로 욕구를 자극하고 투명한 가격 공개를 핵심으로 광고를 운영했어요.
다른 플랫폼을 다 써봤지만, 당근이 압도적으로 효율적이었어요. 덕분에 매월 문의가 늘고, 지금은 저보다 먼저 시작한 사장님들보다 매출이 잘 나오는 편이죠. 당근 광고를 시작만 하고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데, 꾸준히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