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의 노하우 요약 👨🏻🌾 ✅ 가게에 올 수 있는 고객을 찾기 위해 내 근처 광고를 꾸준하게 돌려요. ✅ 단골 전용 쿠폰을 통해 혜택과 함께 매달 이벤트를 진행해요. ✅ 체험단 후기 없는 진짜 후기로 회원분들의 사례를 전달해요.
당근비즈니스와 함께 사장님의 이야기를 만나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체형관리사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김포에서 1인샵을 운영 중인 허수잔입니다. 슬림에스 체형관리를 오픈한 지는 이제 1년이 되어가요. 중고 거래로 당근을 계속 사용하다가 비즈프로필 기능이 생겼을 때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잘 활용하고 있어요.
샵을 운영할 때는 우리 가게에 접근하기 좋은 타겟이 1순위이다 보니 가까운 거리에 있는 분들에게 노출할 수 있는 당근이 중요한 것 같아요. 우리 가게에 올 수 있는 분들은 다 당근에 있으니까요. 성과가 바로 나오지 않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결국에는 제 자산이 되더라고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같은 노력을 쏟아도 당근에서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다른 분들한테도 당근은 꼭 써야 한다고 이야기하죠.
온라인 간판을 켜놓는 것과 비슷한 것 같아요. 조금씩 꾸준하게 해야 하죠. 저는 먼저 광고로 단골수를 늘리고 소식을 작성한 이후에 단골 소식 알림을 통해 최대한 많은 분들에게 가게 소식이나 이벤트를 알리는 편이에요. 광고를 한번 돌리면 단골이 많이 늘거든요. 어쩌다 한번씩 이벤트를 하고 광고하기 보다는 하루에 간식값 정도 쓴다 생각하고 꾸준하게 하는 편이에요. 당근 앱 안에서 나의 존재와 우리 가게를 지속적으로 알려야하는 것 같아요.
소식도 너무 광고처럼 쓰기 보다는 ‘예신(예비 신부) 관리’ 처럼 실제 고객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례들을 가지고 스토리텔링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매달 이벤트를 운영하면서 단골 쿠폰을 활용해요. 특히 첫 방문 시 할인 혜택이 있는데 저희 샵이 다른 곳보다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보니 일단은 먼저 고객분들이 경험할 수 있게끔 만드는 거죠.
저는 당근으로 체험단 후기가 아닌 진짜 후기만 노출해요. 뷰티 관련 업종은 체험단 리뷰나 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보다는 고객분들의 내돈내산 사례를 많이 활용하는 게 중요해요. 실제 비용을 내고 이용한 분들의 후기가 많아질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