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웅진씽크빅은 45년간 대한민국 교육 시장을 선도해온 종합 에듀테크 브랜드로,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맞춰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의 학습 수준과 습관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교육기업이에요.
45주년 기념의 웅진씽크빅 본사(파주)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모객을 위해 지역 기반 타겟팅이 가능한 당근 광고를 염두에 두고 있었고, 당근 광고만의 간편하면서도 친절한 캠페인 세팅 과정과 더불어 교육 브랜드 맞춤 타겟과 유사한 당근 유저의 친밀도까지 고려하여서 최종 집행하게 되었어.
웅진씽크빅은 파주 오픈하우스 이벤트의 참가자 모집을 목적으로 앱/웹사이트 방문 캠페인을 운영하였어요. 지역 기반 이벤트인 만큼, 타겟팅에 지역 설정을 필수로 포함하여 일산시, 파주시, 인천시, 서울 강서구 등 실제 홈페이지 방문 후 이벤트 참여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 중심으로 운영했어요. 또한, 지역 타겟 그룹과 더불어 ‘지역+관심사’ 그룹을 추가로 구성하여 유·초등 자녀를 둔 30~49세 여성층을 중심으로 교육, 출산/육아 관심사를 타겟팅했어요.

초기에는 두 개의 그룹을 테스트하며 효율적인 타겟을 선별하고자 했으나, ‘지역+관심사’ 그룹의 예산 소진 속도와 전환 효율이 높게 나타나 두 그룹 모두를 캠페인 종료 시점까지 병행 운영했어요. 소재는 당근 내에서 실사 이미지의 효율이 높다는 점을 반영하여, 오픈하우스 현장 실사 이미지와 AI 기반 실사형 이미지를 함께 활용해 소재를 운영하였어요. 본 캠페인은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라이브 시작 후 3주 만에 목표 모객 예약이 모두 완료되어 캠페인을 조기 종료할 수 있었어요.
(1) 지역+관심사 타겟을 활용한 관심도 높은 타겟 집중 노출 : 실제 방문 가능 지역과 초등 자녀 학부모층을 정밀 타겟팅하여 짧은 기간 내 모객 예약을 조기 완료했어요.
(2) 실사형 이미지 활용으로 신뢰도 및 참여율 강화 : 오픈하우스 현장 실사 이미지와 AI 기반 실사형 이미지를 함께 활용해 현실감과 신뢰도를 높이며 클릭률과 전환율을 향상시켰어요.
📢 웅진씽크빅 캠페인은 아래 담당자분들의 노력으로 <2025 당근 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입상작'으로 선정 됐어요! • 광고주 : 웅진씽크빅 • 대행사 : 하나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