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사장님은 직접 비즈프로필과 당근 광고를 운영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매달 도움이 필요한 사장님을 선정해 오답노트를 작성해 드릴게요. ✍🏻
당근 팀에게 접수된 세 번째 시험지!
중곡동에서 귀금속 업체를 운영하는 블리스골드 사장님의 광고 소재를 보고, 어떤 점을 고칠 수 있을지 먼저 생각해 볼까요?
당근에서는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자연스러운 사진’을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왜 인위적인 사진을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낮아질까요?
대부분의 이웃은 중고거래를 하기 위해 당근에 들어와요. 그렇다면, 중고거래 게시글을 가장 많이 탐색하게 되겠죠?
중고거래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은 대부분 ‘직접 찍은 자연스러운 사진'이에요.
결과적으로 광고에서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사용한다면 중고거래 게시글과 어우러져 클릭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이걸 머릿속에 새기고, 사장님의 소재로 돌아가 볼까요?
현재 블리스골드 사장님이 사용하고 계신 사진은 광고나 전단지에 사용될 법한 전문적인 광고 사진이에요.
분명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지만,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서 노출된다면 어색해 보일 수 있어요.
직접 찍은 자연스러운 사진을 사용해 중고거래 게시글과 어우러지는 광고를 만든다면 클릭률이 더 높아질 수 있어요.
추가로, 사진에 대상이 조금 더 크게 보이는 클로즈업 사진을 사용한다면 고객이 더 쉽게 어떤 물건을 광고하고 있는지 파악하게 만들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사장님께서는 비즈프로필 홈에서도 광고 사진을 활용하고 계신데요.
다른 플랫폼에서 집행하고 계신 디지털 광고 이미지를 비즈프로필에 등록하셨을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그러나 당근 이웃이 비즈프로필 홈 사진에서 보고싶은 정보는 상품의 클로즈업 샷이나, 업체의 내부/외부 사진이에요. 바꿔보시는 걸 추천해요.